TOP

자주 묻는 질문

디딤돌 교실 사이트 이용 관련 궁금증을 모두 해결해 드립니다.

  • 회원가입/인증
  • 사이트 이용안내
  • 자료이용/다운로드
  • T키타카
  • [가입]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 

     

    디딤돌교실은 학교 선생님이시라면 누구나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회원 가입 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.

     

     

    1. GPKI/EPKI 인증서 또는 최근 6개월 이내에 발급된 재직 증명서를 준비해 주세요.

     

    2. 우측 상단의 [회원 가입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     

    3. 사이트 이용 약관에 동의하신 후, [본인 인증]을 완료해 주세요.

     

    4. 안내에 따라 회원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.

     

    5. 교사 인증을 위해 [GPKI/EPKI 인증] 버튼을 눌러 교사인증을 완료해 주세요.

     

    6. 교사 인증이 완료되시면, 디딤돌교실 정회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※ EPKI/GPKI 인증이 어려울 경우

     

     

    1. 서류 인증

     

    : [서류 인증]을 클릭 후 재직 증명서(발급일로부터 6개월 이내)를 첨부해주시면 관리자 승인 후 교사 인증이 완료됩니다.

     

    ※ 서류 접수 후 주말 제외 1~3일 소요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.

     

    ※ 접수된 재직 증명서는 인증 후 즉시 파기 됨을 알려 드립니다.

     

     

    2. 나중에 하기

     

    : [나중에 하기]를 클릭 후, 마이페이지 > 회원 정보 수정에서 교사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.

     

    ※ 교사 미 인증 회원의 경우,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교사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.

     

     

  • [가입] 기존 디딤돌교육 사이트 회원도 별도로 회원가입을 해야하나요?


    디딤돌교실은 학교 선생님들만을 위한 별도의 수업 지원 플랫폼입니다.

     

    기존 디딤돌 사이트(디딤돌교육, TClass 포함)에 회원 가입을 하셨더라도 신규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☞ 디딤돌교실 회원가입 바로가기


  • [인증] 교사인증 방법을 알려주세요.


    디딤돌교실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교사 인증이 필요합니다.


    교사 인증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.

     

     

    1. GPKI/EPKI 인증서


    1) 회원가입 시, GPKI/EPKI 인증서 또는 최근 6개월 이내에 발급된 재직증명서를 준비해 주세요.


    2) 교사 인증 페이지에서, [GPKI/EPKI 인증] 버튼을 눌러 교사인증을 완료해 주세요.


     

    2. 서류 인증


    : 회원가입 시, [서류 인증]을 클릭 후 재직증명서 (발급일로부터 6개월 이내)를


    첨부해주시면 관리자 승인 후 교사 인증이 완료됩니다.


    ※ 서류 접수 후 주말제외 1~3일 소요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    ※ 접수된 재직증명서는 인증 후 즉시 파기됨을 알려드립니다.


     

    3. 나중에 하기


    : 회원가입 시, [나중에 하기]를 클릭 하신 경우 마이페이지 > 회원정보 수정에서 교사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.



     

  • [인증] 교사인증 나중에하기로 가입했는데 어디서 인증해야하나요?

    회원 가입 시, 교사 인증 > 나중에 하기를 클릭하여 가입하신 경우

    마이페이지에서 교사 인증을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여 교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.



    1. 마이페이지 > [회원 정보 수정] 을 클릭해 주세요.


    2. 상단의 [교사 인증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
    3. GPKI/EPKI 인증 또는 서류 인증(재직증명서) 파일 첨부 후 [완료]를 클릭해 주세요.



    ※ 서류 인증(재직증명서) 파일 첨부가 어려우실 경우,

       아래의 메일 주소(didimdoledu@naver.com) 로 인증 서류를 보내주시면 관리자 확인 후 승인 처리됩니다.


  • [분실] 아이디/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.

     

    디딤돌교실 로그인 페이지의 아이디 찾기/비밀번호 찾기 또는 퀵메뉴에서

     

    '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?' 문구를 클릭하신 후, 상단의 아이디 찾기 또는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하세요.

     

    비밀번호 재설정의 경우 아이디를 입력해주시면 신규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만일 아이디 찾기/비밀번호 재설정 관련 해결이 어려우시다면, 디딤돌교실 고객센터 02-3146-0090 로 연락 주시면 확인해 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☞ 아이디/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

     

     

  • [변경]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.

     

    비밀번호 변경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해 주세요.

     

     

    1. 디딤돌교실 로그인 후 오른쪽 퀵메뉴 > 마이페이지 > 회원 정보 수정을 클릭 하세요.

     

    2. 비밀번호 입력란에 변경 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 

     

    (※ 8~20자리 입력 / 영어 소문자 + 숫자 + 특수문자 조합으로 입력 가능)

     

    3. 비밀번호 확인란에 동일한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해 주세요.

     

    4. 하단의 [저장] 버튼을 누르시면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☞ 마이페이지 > 회원정보수정 바로가기

     

     

  • [변경] 회원정보(학년,학교,닉네임 등)를 변경하고 싶어요.

     

  • [변경] SNS/이메일 수신을 변경하고 싶어요.

     

  • [탈퇴] 회원 탈퇴를 하고 싶어요.

     

  • [공통] 사이트 이용 시 자꾸 오류가 발생해요.

     

  • [공통] 원격 지원을 받고 싶습니다.

     

  • [교과자료] 교과서 관련 자료는 어디서 다운로드 받나요?

     

  • [교과자료] 전자저작물을 다운로드 받고 싶어요.

     

  • [평가자료] 단원 평가 플러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?

     

  • [평가자료] 수학 계통 클리닉은 어떻게 이용하나요?

     

  • [디지털 수업 자료] 과목별 디지털 수업 자료는 어떻게 이용하나요?

     

  • [수학 수업 TIP] 2015 개정 영상을 보고 싶어요.

     

  • [수학 수업 TIP] 강의 배속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?

     

  • [이벤트] 공유하기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?

     

  • [오류] 다운로드 받은 자료가 열리지 않습니다.

     

  • [오류] 다운로드 시 자꾸 오류가 발생해요.

     

  • [요청] 자료에 오류가 있어요.

     

  • [요청] 새로운 자료를 요청하고 싶어요.

     

  • [찜하기] 찜하기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?

     

  • [찜하기] 찜한 자료를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고 싶어요.

     

  • [찜하기] 찜한 자료를 삭제하고 싶어요.

     

  • [기타] 디딤돌교실 자료의 저작권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 

  • [기타] 자료 이용 시 '교사인증된 회원만 가능합니다.' 안내문구가 떠요.